김천시 시설관리공단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체게시물 312건 / 1page

  • 김천시립미술관‘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 이원순 작가 초대전 개최
    김천시립미술관‘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 이원순 작가 초대전 개최 김천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김천시립미술관에서 2024년 지역 작가 초대전 ‘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 이원순 작가 전시를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에서는 봄을 주제로 한 회화작품 2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원순 작가만의 화풍으로 재해석한 봄날의 아름다운 꽃나무와 꽃밭을 그린 작품을 통해 전시장에서 꽃이 흩날리는 듯한 착각을 느껴볼 수 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 전시를 통해 봄의 끝자락에서 한번 더 봄을 맞이하여 작품과 함께 예술적 사유를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하며, “김천 작가들의 예술 활동 기회 제공 및 다양한 활동을 늘려갈 것이며 지역 친화적 미술관으로 발전할 것”이라 밝혔다.    <다시 돌아온 봄, 희망되어> 전시는 김천시립미술관 2층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무료 관람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16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2024년 신규직원 임용 실시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2024년 신규직원 임용 실시- 입문교육 5일간 진행 후 근무지 배치 예정 -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15일(월) 신규직원 임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신규 위수탁시설인 사계절썰매장, 추풍령 테마파크와 기존 시설 결원 충원 필요에 따라 공개채용 절차를 통해 진행되었다.     임용인원은 총 7명으로 임용부문은 일반직 행정 2명, 기술 3명(전기 1, 기계 1, 운전 1), 업무직 2명(시설관리 1, 클라이밍강사 1)이다. 클라이밍 강사 1명은 4월 22일 추가 임용할 예정이다.    15일(월) 임용식에는 김재광 이사장을 포함한 공단 임직원이 참석하여 신규직원의 첫 출발을 함께 축하하며 의미를 더했다.    신규직원의 근무예정지는 사계절 썰매장, 추풍령 테마파크, 종량제봉투 판매관리, 인공암벽장으로 시설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재광 이사장은“높은 경쟁률을 이겨내고 채용된 신규직원 분들의 임용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지역발전과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주인의식을 갖고 맡은 업무에 힘써주길 바란다.”면서“고객이 만족하는 최고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16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사명대사공원 차양 쉼터 설치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사명대사공원 차양 쉼터 설치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김천시 관광명소인 사명대사공원 내 여름철 폭염을 대비하여 차양 쉼터 2개소를 설치했다.   설치 위치는 평화의 탑 진입로 전면에 설치되어 탑의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차양 쉼터의 특징으로는 360도 회전형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는 3.7m(길이)×3.6m(폭)×2.6m(높이)로 적정 수용인원은 6명이다.    차양 쉼터는 공원 내 그늘이 부족하다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되었으며 추가로 파라솔 2개소를 설치함으로써 이용객들이 머무는 동안 쉬어갈 수 있는 장소로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광 이사장은“사명대사공원이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편안한 휴식공간 이자 추억의 장소가 되길 바라며 공원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09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간 업무협약 체결
    김천시시설관리공단 -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간 업무협약 체결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4월 8일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안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재광 이사장과 안민 관장 포함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 증진 및 이를통한 지역 균등발전을 위해 두 기관간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사업 연계 ▲장애인 및 소외계층의 자립·재활을 위한 사업 공동 추진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공동사업 지원에 관한 것이다.    공단과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전년도에 장애인 근로자 채용과 취약계층 장애인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협력업무를 추진한 바 있다.  협약식에 앞서 안민 관장은 시설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관 간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자고 제안하였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내 장애인들의 복리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두 기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09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2023년 장애인 의무고용 목표 달성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2023년 장애인 의무고용 목표 달성- 장애인 고용장려금 국고 지원 받아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023년 장애인 고용의무를 적극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고용장려금 70만원을 국고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장애인 고용의무제도란 월 평균 상시근로자를 50인 이상 고용하는 사업주를 대상으로 근로자 총수의 100분의 5 범위 안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비율 이상에 해당하는 장애인 근로자를 의무 고용해야 하는 제도로 2023년 기준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 고용률은 3.6%였다.    공단은 2023년 한 해 동안 중증장애인 2명을 포함한 총 6명의 장애인 근로자 고용을 통해 4.3%의 고용률을 기록하여 의무고용 목표를 달성했다.    공단은 2023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장애인 고용컨설팅에 참여하여, 장애인 적합 직무를 발굴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의무 이수토록 하는 등 장애인 근로자에 대해 열린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김재광 이사장은 “이번 장애인 고용목표 달성은 지난 한 해 동안 임직원 모두가 장애인 고용을 위해 노력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 고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05
  • 김천시립박물관 전시활용 역사자료 공개모집
    김천시립박물관 전시활용 역사자료 공개모집 -2024 특별전 “탐스럽게 영글었네 포도”展 활용-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오는 4월 1일부터 6월 28일에 걸쳐 2024 김천시립박물관 특별전 “탐스럽게 영글었네 포도”(가제) 에 활용할 역사자료를 공개모집한다.     수집대상 자료는 김천 내 포도농사와 관련된 사진이나 기록 등 각종 자료, 그리고 포도와 관련된 각종 물질자료이다. 포도밭에서의 다양한 추억이 담긴 물건, 포도농사 일지, 포도농사 때 사용했던 각종 농기구, 포도농사 교본 등 다양한 품목이 이에 해당된다.    접수된 자료는 심의를 거쳐 최종 수집결정이 난 자료에 한하여 박물관의 자료로 등록되며, 내부 논의를 거쳐 수집 불가 자료로 판단되는 경우 반환될 수 있다. 또한 평생 간직하고 싶은 자료일 경우, 전시종료 후 다시 찾아올 수 있다. 기증자에게게는 박물관 무료입장, 박물관 간행도서 우선 발송, 기증증서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역사자료를 제출하고자 하는 김천시민은 김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gc.go.kr/museum) 에 접속하여 해당 공지사항 첨부파일 “유물기증신청서”에 기증자료 정보를 작성 후 김천시립박물관 2층 사무실 전시담당자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이번 전시에 활용하기 위한 역사자료를 공개모집함으로써 박물관의 전시가 지역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다채롭고 풍성한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역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02
  • 2024년 산내들오토캠핑장 및 증산수도계곡캠핑장 기간제근로자(장애인 포함) 공개경쟁채용
    2024년 산내들오토캠핑장 및 증산수도계곡캠핑장 기간제근로자(장애인 포함) 공개경쟁채용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산내들오토캠핑장과 증산수도계곡캠핑장에서 근무할 기간제근로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야간경비이며 선발인원은 총 2명이다.    채용공고는 4월 1일(월)부터 4월 8일(월)까지 공단 홈페이지와 시청 홈페이지 및 클린아이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8일까지 산내들오토캠핑장 , 증산수도계곡캠핑장, 수도산자연휴양림, 부항댐생태휴양펜션 사무실으로 방문 및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가능 시간은 점심시간 및 휴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분야별 자격요건, 전형 일정, 시험방법 등 채용 절차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및 김천시청 홈페이지, 클린아이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관광팀(☎054-421-16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광 이사장은 “지속적인 신규 채용으로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능력 있는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지역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4-02
  • 김천실내수영장 특수교육아동 대상 프로그램 운영
    김천실내수영장 특수교육아동 대상 프로그램 운영- 「공단-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업무협약 체결 -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3월 30일(토)부터 김천실내수영장에서 특수교육 아동 대상 수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이번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특수교육 아동 대상 수영프로그램 운영 전반에 관한 기관 간 상호 협력에 관한 것이다. 업무 협약에 따르면 지원청에서는 대상 아동을 선정하고 교육과정 전반을 운영하며, 공단에서는 안전한 환경하에 원활한 강습을 진행할 수 있는 시설을 제공한다.    특수교육 아동 대상 수영프로그램은 두 기관 간 협력을 바탕으로 전년도에 성공적으로 운영된 바 있으며, 참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에 따라 올해도 추진되었다. 3월 30일(토)부터 7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 김천실내수영장에서는 교육지원청에서 모집한 19명의 아동들이 수영 강습을 받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들이 물과 친해지고 체력 증진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한다.  김재광 이사장은“대상 아동들이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안전한 환경 하에 교육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교육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9
  • 감문국이야기나라『나만의 키링 만들기』연장 운영
    감문국이야기나라『나만의 키링 만들기』연장 운영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감문국이야기나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나만의 키링 만들기』체험프로그램을 1개월 연장하기로 정하였다.   나만의 키링 만들기는 슈링클스 종이에 자유롭게 감문국을 상상하며 그린 뒤, 종이를 가열하여 작고 딱딱하게 만들어 키링으로 만드는 체험이다. 감문국이야기나라 내 감문역사문화전시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소요시간은 약 30분이다.    약 3개월간 1,000명이 넘는 인원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으며, 전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항목으로 92%가 나만의 키링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하였다.  기존 운영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나, 1개월 연장하여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체험은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전시관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한 후 참가할 수 있다.    김재광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감문국에 더 쉽게 다가가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9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일자리 정책 청년 고용 부문 우수기관 선정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지난 29일 2023년 지방공공기관 일자리 정책 추진 분야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일자리 정책 유공 표창은 신규채용, 청년의무고용, 청년 체험형 인턴제 운영, 여성 대표성 제고 등 지방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 우수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에서 표창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지난 2023년 지역 청년 9명을 고용하는 등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왔으며, 청년고용비율 또한 29%로 전국 지방 공사·공단 158곳 중 1위를 달성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단은 앞서 2023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도내 시설관리 공단 1위를 차지했고, 2022년 한국지방공기업학회 혁신정책제안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재광 이사장은 “지난 2021년 공단이 설립된 이후로 임직원들이 합심하여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 제공과 시설의 전문적 운영을 통해 김천시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9
  • 김천시시설관리공단-옛날솜씨마을 업무 협약 체결
    김천시시설관리공단-옛날솜씨마을 업무 협약 체결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지난 27일 무흘구곡전시관에서 옛날솜씨마을과 지역관광 상생발전 및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무흘구곡전시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재광 이사장, 옛날솜씨마을 김치조 운영위원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념사, 업무협약체결, 기념촬영, 옛날솜씨마을 방문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 무흘구곡전시관 내 솜씨마을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지역특산품 판매장 운영 ▲ 무흘구곡전시관 관람 및 홍보 등으로 양 기관은 앞으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할 것을 합의하였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옛날솜씨마을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관광 산업의 성장과 지역의 경제적 이익 창출에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8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경북도 내 시설관리공단 중 1위 달성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경북도 내 시설관리공단 중 1위 달성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지방공기업 외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경북도 내 시설관리공단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매년 실시하여 전국 3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한다.    평가 결과 공단은 90.7점을 기록하여 383개 기관 전체 평균 81.7점, 97개 시설관리공단 전체 평균은 86.2점보다 높았으며, 경북 도내 시설관리공단 중 1위, 경북 도내 39개의 공공기관 중 3위를 기록하였다.    특히, 서비스 환경 90.2점, 서비스 과정 90.7점, 서비스 결과 90.3점, 사회적 만족도 90.2점, 전반적 만족도 91.3점 등 전 분야에서 90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하여 높은 공공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김재광 이사장은 “이번 평가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시민들에게 전해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중심경영 더욱 강화하고,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6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상반기 직원 채용 경쟁률 15:1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상반기 직원 채용 경쟁률 15:1- 직원 7명(일반직 5명, 업무직 2명) 모집에 106명 지원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2024년 상반기 운전직을 포함한 직원 공개채용 공고에 총 106명의 지원자가 응시했다고 밝혔다.    25일 공단에 따르면 2024년 첫 시설관리공단 직원 공개채용 원서접수 결과, 7명 모집 분야에 총 106명이 지원해 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단 관계자는 경기 침체 여파 속 취업난과 안정적인 지역 일자리가 부족한 현실에 시설관리공단 채용에 지원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인 것 같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별로는 신규직 일반행정 2명 모집에 52명이 지원해 25 대 1의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업무직(시설관 리) 1명 모집에 23명의 응시자가 몰려 두 번째로 높은 2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일반직(운전, 기계, 전기) 분야는 각 1명 모집에 17명, 5명, 8명이 응시했고, 업무직(클라이밍 강사) 모집 1명 에는 1명이 응시했다.   직원 채용은 공단 인사규정에 의거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실시중으로 지난 3월 23일(토) 필기시험을 진행했고, 3월 29일(금) 면접을 거쳐 다음 달 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채용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채용 홈페이지 Q&A 및 김천시 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5
  • 2024년 사계절썰매장 및 추풍령테마파크 기간제근로자 공개경쟁채용
    2024년 사계절썰매장 및 추풍령테마파크기간제근로자 공개경쟁채용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사계절썰매장 및 추풍령테마파크에서 근무할 기간제근로자 공개경쟁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분야는 운영보조이며 선발인원은 총 9명이다.    채용공고는 3월 22일(금)부터 3월 28일(목)까지 7일간 공단 홈페이지와 시청 홈페이지 및 클린아이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원서접수는 3월 28일(목)까지 시립박물관 사무실(2층)로 방문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가능 시간은 점심시간 및 휴일을 제외하고 09:00~18:00까지다.   분야별 자격요건, 전형 일정, 시험방법 등 채용 절차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및 김천시청 홈페이지, 클린아이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채용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김천시시설관리공단 문화관광팀(☎054-421-163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광 이사장은 “지속적인 신규 채용으로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능력 있는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4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 실시
    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봄맞이 환경정비 활동 실시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은 지난 20일 봄을 맞이하여 K리그1 프로축구, 수영 국가대표 선발전 등을 관람하러 오는 다수의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종합스포츠타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주요 환경정비 장소는 종합스포츠타운 전체로서 각 시설 외부의 쓰레기 및 담배꽁초 줍기 등을 실시했다. 특히, 겨울철 배로수로 쌓인 낙엽을 제거하고 내부 쓰레기 및 퇴적된 나뭇잎까지 정리했다.    공단에서는 시설을 방문하는 이용객 및 관람객들에게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내 근무자들에게 시설관리 및 환경정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김재광 공단 이사장은 “김천시를 대표하는 시설에서 다양한 대회 및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행사에 참여하는 이용객들이 종합스포츠타운을 방문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갈 수 있도록 시설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경영지원팀)   2024-03-24